반응형


가을 공채시즌인데요. 대학교졸업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는 학교에 다닐때는

발급받기가 어렵지 않은데

학교를 떠나 있으면 졸업증명서

발급받기 위해 동네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하더군요



그래도 예전에는 주민센터에서도

발급 안해줘서 학교에 직접 찾아간적이

있는데 요새는 그럴 필요가 없어요

그렇지만 온라인으로 졸업증명서를

집에서 받아볼 수는 없네요

민원24에서 졸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다는 말은 주민등록등본처럼

집 프린터로 프린터할 수 있다는걸로

알았는데 신청만 민원24를 통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신청한 후 3시간 이내에

바로 근처 주민센터나 구청같은곳에서

찾을 수 있으니 좀 더 빨라지긴 했네요



민원24에 들어가셔서, 전체민원보기를

클릭하신 후 민원 분야에서

지식활동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초중고교육관련민원이라고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밑줄 처진 민원들이

온라인신청이 가능한 민원이랍니다

대학교 성적증명, 재학증명

졸업증명 중등성적증명

초중등 졸업증명서등이 가능한데요



고등 졸업증명서는 발급불가입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는 나이스에서

가능한걸로 알아요



선택하셨으면 로그인하셔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졸업증명서 신청서가 나오는데요

신청작성예시를 보지 않아도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별표로 작성된 것은 꼭 기입하셔야 하는데요

제가 제 학번이 가물가물거리는데

꼭 안적어도 되더군요

대학명 검색을 클릭하여

대학을 검색해서 클릭하시고요




교부기관은 제가 졸업증명서를

받을 곳을 지정해야 하는건데

그 곳을 지정할때 검색을 클릭하여

그 공공기관 이름을 기입합니다

뒤에 주민센터나 구청 같은것은 빼고

지역이름만 적으신 후 검색을

클릭하세요.




국문 졸업증명서 수수료는 천원

영문 졸업증명서 수수료도 천원입니다

발급수수료는 한 부당 300원이네요

전 2장 발급수수료까지 2600원이

들었네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접수됩니다. 전 영문은 필요없는데

그냥 호기심으로 선택한건데,.

쌩돈 1300원 내는것 같아

바로  취소를 클릭했지만 이미

접숙 더 빨라버렸네요

접수되었다고 저에게 문자가 왔거든요

이제 즉시 처리되었으니 시간될때

\제가 지정한 곳에 가서 수수료내고

졸업증명서를 받아오면 끝입니다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