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연금,건강보험 등을 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이라는 사이트에서 개인용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을 

카드로 납부할 수 있고 사업장은 4대 보험까지 납부할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으니 현금여유가 없는 달은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 국민연금 임의가입을 하려고 하는데요.

이제 매달 10만원 안팎으로 현금을 지불하는 상황이다 보니

제가 잘 사용하는 신용카드 실적이나 쌓아야 겠다라는 생각에

앞으로 사회보험통합징수 포털을 이용할까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먼저 로그인하시면 본인이 내야 할

국민연금, 건강보험 내역이 나옵니다



위택스나 인터넷지로를 통해 세금 내신 분들이라면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으실 거에요



납부내역이 뜨기 때문에 그 동안 납부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작년 9월 전까지만 해도 신용카드 결제시 수수료가 붙지 않았는데

이제는 붙는다고 합니다. 수수료가 1%라 저같은 경우는 적은 금액이지만

큰 금액을 내시는 분들에게 1%의 수수료는 무시 못할 것 같네요

국민연금 20만원을 결제하면 납부수수료까지 합해져서 총 202000원을 

결제해야 한답니다.





대신에 신용카드 무이자할부 행사가 진행되네요

자세히보면 행사기간이 있습니다. 

지난 것도 많은데.. 흠 국민연금 건강보험 신용카드 무이자는

 지금은 신한카드만 해당 되는 군요.




1% 수수료만 없다면 정말 좋은 국민연금 카드로 납부하기 서비스일텐데

그 부분이 좀 아쉽습니다. 저처럼 임의가입자 지역가입자 분들이

그래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서비스이니 알아두면 좋을 듯 싶네요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