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새 제가 자격증에 관심이 많이 생겼어요

나라꼴 돌아가는것 보니까 희망이 

사라지네요. 우리는 괜찮지만 

 아이들을 생각하니 공부만 하라고

말하기에 어른으로서 미안할 뿐입니다



그래서~ 유망한 자격증을 따는 것이

학벌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어 알아보고

있는데 이왕이면 국가공인 자격증을

살펴보는 중입니다.

한국 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 민간 외국 자격증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는 큐넷 사이트 

다들 알고 계신지요???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드릴게요


http://www.q-net.or.kr/man001.do?gSite=Q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들은 알고 있지만

나와 관련없는 직종의 자격증들은 뭐가

있는지 잘 모르잖아요

그 중에 내가 도전할만한 것도 있을수도

있고, 시험과목이라든지, 자격이라든지

한 번 살펴보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먼저 큐넷 사이트에 들어가서 

맨 위 메뉴 중에 정기시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왼쪽 메뉴 중 시험일정이 

보이는데요. 시험일정을 클릭하시면

국가기술자격 시험일정과 전문자격 시험일정이

나옵니다. 국가기술자격에 관심이 있으시면

국가기술자격을 클릭하시면 되요



국가기술자격에는 기술사 기능장

기사,산업기사 기능사 자격증이 있습니다



기술사 자격증은 어려운 편이지만

기능사나 기사같은 경우는

우리가 도전해볼만 하답니다



기술사 시험일정입니다

1년에 3번 시험을 치루게 되는데

시험 회별로 시행종목이 다르기때문에

그 회에 원하는 종목이 시험을 치루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016년 108회 시험종목을 보니 여러 기술사들이

나오네요. 이렇게 기술사가 많은지 

저도 처음 알았답니다.

아이들 진로 탐색할때도

이런 분야가 있다는 것들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포장기술사 어로기술사

수산양식 기술사 소음진동 기술사

대기관리기술사 이런 기술사는 

정말 생소하네요.



이번에 기사.산업기사..시험일정입니다

산업기사 같은 경우에는 많이들 들어보셔서

아실텐데요 정보처리기사 이런것들이

들어간답니다



이번에는 기능사를 살펴봤는데요

기능사에는 복어조리기능사도 있네요

버섯종균기능사.배관기능사,전기기능사

거푸집기능사도 있더라고요

보석감정사도 기능사에 포함됩니다


국가기술자격의 종류들을 알고 싶을때

큐넷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