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반응형


경력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하면 되는데요

이는 경력증명을 입증할 수 있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가져오라는

것은 경력을 보기 위함이고

안정된 취업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증거로 제시할 수 있기 때문에

은행 제출서류로도 많이 이용됩니다



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은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가시면

맨 위의 메뉴중 민원신청을 클릭하여

개인민원을 선택합니다



증명서가 필요한 것이니 조회/증명

항목을 선택하면 가입증명서

국문/영문 발급메뉴가 나옵니다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경력증명서를 발급받기위한

개인정보 동의란이 나오는데요



거기에 맞춰 동의란에 체크하시고

국문증명서인지 영문증명서인지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꼭 선택안하셔도

다음 창에도 계속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가입증명서가 나오는데요

국민연금 가입내역들이 다니던 회사별로

기간별로 순차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린터발급과 팩스발급 중에 선택하시는데요

전 프린터발급을 선택했습니다.

발급용도와 발급유형에서

영문인지 국문인지 또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 후 확인을 클릭하면

문서화된 경력증명서가 보입니다

그것을 프린터하시면 됩니다

캡쳐하려고 하니 공문서이다 보니

캡쳐가 안되네요

경력증명서가 필요할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받는거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