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력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하면 되는데요
이는 경력증명을 입증할 수 있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가져오라는
것은 경력을 보기 위함이고
안정된 취업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증거로 제시할 수 있기 때문에
은행 제출서류로도 많이 이용됩니다
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은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가시면
맨 위의 메뉴중 민원신청을 클릭하여
개인민원을 선택합니다
증명서가 필요한 것이니 조회/증명
항목을 선택하면 가입증명서
국문/영문 발급메뉴가 나옵니다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경력증명서를 발급받기위한
개인정보 동의란이 나오는데요
거기에 맞춰 동의란에 체크하시고
국문증명서인지 영문증명서인지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꼭 선택안하셔도
다음 창에도 계속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가입증명서가 나오는데요
국민연금 가입내역들이 다니던 회사별로
기간별로 순차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린터발급과 팩스발급 중에 선택하시는데요
전 프린터발급을 선택했습니다.
발급용도와 발급유형에서
영문인지 국문인지 또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 후 확인을 클릭하면
문서화된 경력증명서가 보입니다
그것을 프린터하시면 됩니다
캡쳐하려고 하니 공문서이다 보니
캡쳐가 안되네요
경력증명서가 필요할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받는거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