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가 고등학생이 되니 봉사활동도 중학교때보다 더 하게 되네요 아무래도 수시가 확대되다 보니 학종생각에 미리미리 봉사활동도 챙기게 되는데요. 1365를 통해 외부봉사활동을 해도 알아서 생기부에 기재가 되길래 이번에도 당연히 될줄 알았는데 학부모나이스를 가보니 1365를 통해 봉사한 내역들이 하나도 기재가 안되어 있더군요.



특히 고등학교는 2월 중순쯤에 생기부가 마감이 되기 때문에 그 학년에 맞춰 봉사활동 내역을 적절히 분산시키기 위해서라도 그 전에 나이스에 봉사활동이 연계되야 합니다.자원봉사 실적을 나이스에 연계하는 것은 자동으로 안되고 직접 해야합니다. 

1365포털에 가면 메인화면에 자원봉사실적 나이스 연계가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본인확인및 학생정보 확인창이 나와요.



개인정보를 기입하고 맨 마지막에 학생정보확인을 클릭하면 1365를 통해 봉사활동안 내역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전 이미 나이스연계하여 생기부에 등록을 했기에 봉사활동 제목 앞에 네모 박스가 나오지 않는데요. 나이스 연계하기 전이면 봉사활동 제목 앞에 체크할 수 있는 네모박스가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체크하시고 맨 마지막에 실적전송하기를 클릭하면 나이스 연계하기가 완료됩니다.



내가 나이스에 등록한게 제대로 되었는지 궁금하실텐데 밑에 연계여부에서 '성공'이라고 나와 있으니 잘 된 것입니다. 연계일자는 2월 13일 저도 어제 부랴부랴 연계했답니다. 며칠 늑장 부렸으면 2학년으로 넘어갈뻔 했어요 2학년으로 넘어가면 다행인데 2월에 하는 봉사활동이 누락되어 생기부에 기재 안되는 경우들도 종종 있어 2월에는 봉사활동을 안하는게 좋다고 하는 학교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쨋든 생기부 마감전에 봉사활동 나이스 연계하는 것 잊지마셔야 겠어요.



교대 말고는 봉사활동은 큰 의미가 없다 300시간 이상하는거 아니면 의미없다고 하지만. 전공과 관련된 봉사활동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학종 생각하고 봉사활동을 하기 시작했지만 아이가 이 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그 안에서 도움이 되고 싶어하는 것을 보니 대학입학을 떠나 오랫동안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내신만 잘나오면 정말 좋을텐데..아쉽네요 ㅋㅋ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