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년 11월 17일 2017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됩니다

제가 다 떨리는데 정작 우리 아들은

그 날 쉰다고 놀러갈 생각하네요 ㅠㅠ




고딩엄마가 되었으니 수능시간표정도는

알고 있어야지 해서 봤더니

두둥~~ 시험이 9시부터가 아니네요

오전 8시 40분부터입니다

그래서 모의고사 있는날은 학교에서

일찍 등교하게 했군요. 고3때는

적어도 등교시간을 8시 20분까지 가는

연습을 해야 겠습니다



국어 80분 수학 100분

점심먹고 영어 70분 한국사 30분

탐구영역 30분씩..

하루종일 오랜시간 시험을 보기 때문에

긴장의 끈을 놓으면 멘붕에 빠지겠어요




수능 시험일때 준비물로 수험표 신분증은

기본이고 연필과 컴퓨터용사인페도 필수

연필, 지우개 샤프심 답안수정용 수정테이프

분침 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

등은 허용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수능시계들을 다들 사나봅니다



11월 16일날 예비소집이 있고요

정답확인은 11월 28일 

수능성적통지는 12월7일입니다

얼마나 떨릴까요??? 선배맘님들은 어떻게

이 길을 다 지나오셨는데 다들 

대단하단 생각이 드네요



문과보다 이과공부량이 훨씬 많다고 하길래

왜??이과 수학이 어려워서..그랬는데

보니까 국어가 공통이더군요

우리땐 문과에서 고문 따로 시험보고 해서

국어에서 문과용 이과용 따로 있을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그러니 상대적으로

이과수학을 더 해야 하는 이과공부가 

훨씬 많고 어려운거 맞는 것 같아요

이과수학은 미적분1,미적분2,기하와벡터

확률과통계가 들어가고 문과수학은

수2 미적분1 확률과 통계만 들어가네요

수능시험범위는 수학범위만 알아두면 될 듯 싶어요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