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드름이 한두개씩 나는 것은 괜찮은데

얼굴에 엄청 번지면서 화농성 여드름으로 변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드름이 낫는다고 해도 여드름 자국으로 인해 시간이 흘러도

모공이 커져있거나 울퉁불퉁한 피부로 남아있는 경우가 있어서

여드름이 더 이상 번지지 않고 나을 수 있도록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여드름 압출법을 쓰거나, 피부재생을 위해

ipl을 받거나 피부과에서 권해주는 비누나 크림들을 

바르게 되는데요. 약물로는 피부과에서 로아큐탄을 

흔히 처방을 해줍니다


로아큐탄의 효과


중증의 낭포성 여드름에 탁월한 효과




저희 애가 이 로아큐탄을 처방을 받았는데요

아무 생각없이 받아서 2-3달동안 꾸준히 먹었습니다

ipl도 함께 받아서 인지 놀라만큼 효과를 빠르게

보았는데, 그러나 로아큐탄의 부작용도 많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미국에서는 안전성 문제로 FDA에서 판매가 중지된 약물이라네요


로아큐탄 부작용


1.로아큐탄의 이소트레티노인은 피부,안구,구강 건조 유발

2.신장이나 간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투여금지

3.간혹 두통이 나고,불안감,우울증이 생기기도 함

4.근육통이나 관절통이 생김

5.탈모가 생길수도 있음

6.장염이나 변에 피가 나올 수도 있음

7.가임기 여성은 절대 금지




우리 아이가 이 약을 먹은지 두달 정도 되면서부터

앞머리숱이 많이 줄어들었어요

뭐 일시적인거라 생각했는데 지금도 진행중인거 보니

아무래도 이 약물 영향이 있던것이 아닌가 싶어요

약을 끊으면 원상태로 돌아온다고 하니 그것만 기다리는데

이런 부작용이 있는 약물을 아무 생각없이

아직 어린 중학생에게 처방해준 의사가 원망스럽네요

피부과가 아니라 동네 의원에 간 것이 잘못되었던 것 같네요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