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뉴스를 보니 은행에 안찾아간 돈이 7390억이라 된다네요

은행은 5년 우체국은 10년동안 은행에서 안찾아서

청구권이 소멸된  만기계좌 휴면예금,휴면보험금을 뜻하는 게 

휴면계좌라 합니다

이 휴면만기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통해

잠자고 있던 휴면계좌 돈을 찾을 수 있다네요



휴면계좌잔액청구는 법적으로 3년 안에 청구해야 한다고 합니다

2년 지나도 안찾아가면 미소금융재단으로 덤어가

저소득층 복지 사업에 사용된다고 하네요




저도 얼른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홈페이지에 들어갔어요 

자신의 휴면계좌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가족들 휴면계좌는 공인인증서가

있는 사람들것만 조회해 보았네요



제것을 조회해 보았는데 우리은행에

2739원이 있던것이 미소금융재단으로 넘어갔네요

이렇게 넘어간 돈이라도 5년 이내에 지급신청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돈을 돌려받는 기간은 보험금은 2년 이내

은행 5년 우체국은 10년이라네요




전 이미 5년이 지나가서 미소금융재단에 다시 돌려달라고

못하겠습니다. 작은 금액이라 해달라기도 참 뭐하죠??

저소득복지에 제대로 씌어졌길 바랄 뿐이네요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