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하는법

제가 갱년기에 접어든것 같은데 제 증상 이야기 하니 언니들이 아직 멀었다고 하네요. 언니들처럼 잠자다 식은땀이 흘러 잠에서 깬적도 없고 자꾸 얼굴이 달아올라 뜨거워져서 불편했던 적도 없던터라 갱년기가 아니고 다른 질병인가 걱정도 되었는데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하는 표들을 보니 저도 갱년기 초입이 맞는 것 같아요.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하는 표들을 보니 약간 다르면서 비슷한 문구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래서 몇개의 자가진단 하는 증상들을 가지고 와봤어요

 

1.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안면 홍조가 있고 땀이 자주 난다

최근 초조하거나 불안감이 심해졌다

잠을 잘 못자고 푹 자는 것이 힘들다

어째가 자주 결리고 허리통증이 심해졌다

피로가 쉽게 온다

생리주기가 달라졌다

우울하고 별다른 의욕이 없다

두통과 어지럼증이 있다

생리주기가 달라지거나 생리양이 늘거나 줄었다

45세 이상이다

1년이상 생리를 하지 않는다

 

2.갑자기 얼굴이 달아오르고 땀이 난다

가슴이 두근거리고 조여드는 느낌이 난다

잠을 설친다

의욕이 없고 우울하다

신경이 날카롭고 쉽게 화를 낸다

포조하고 불안하다

심신이 쉽게 피로하다

소변을 자주 보거나 요실금 증상이 있다

부부관계에 의욕이 없고 통증이 있다

관절통이 있으며 근육이 쑤시고 아프다

---여기서 5개이상이면 갱년기 증상 진료필요

 

 

 

3.월경이 끝난지 1년이 넘었다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밤에 식은땀을 흘린다

밤에 자주 깬다

이유 없이 가슴이 두근거린다

성교시 통증을 느낀다

성교시 쾌감이 떨어지거나 오르가즘을 거의 느끼지 못한다

요실금을 경험한적이 있다

우울함을 자주 느낀다

기분 변화의 폭이 크다

집중력이 떨어졌다

신경질적이 되었다

매사에 결정 내리기가 힘들다

얼마 전에 있었던 일이 잘 생각나지 않는 건망증을 경험한다

매사에 불안하거나 두려워한다

 

4.신체적 변화로 월경주기와 기간 양이 불규칙해진다

얼굴와 상페가 화끈거리고 식은땀이 자주 난다

수면장애가 매우 심하다

골다공증의 발생 위험이 커지고 뺘와 근육의 통증이 잇다

다양한 배뇨증상이 발생하고 잇다

자율신경 균형이 깨지면서 극심한 기분 변화를 느낀다

불안하고 우울한 감정이 밀려온다

신경이 예민해지며 건망증이 심하다

자신감이 저하된다

 

5.얼굴이나 목이 화끈거리고 잘 달아오른다

이유없이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하다

가슴이 답답하거나 통증이 있다

밤에 잠이 잘 오지 않는다

쉽게 피로하고 힘이 없다

두통이 심하고 이명현상들이 생긴다

성욕이 감소되었다

손이나 발 무릎 등에 통증이 있다

건망증이 심해진다

기침을 하거나 뛸때 소변이 저절로 나온다

공통점이 생리주기 변화 생리 끊김 .밤에 잠을 잘 못잠 가슴이 답답 두근 불안. 성욕감소 건망증심화 요실금생김 얼굴홍조화끈 이런 게 여성 갱년기 증상의 대표적인 증상이네요.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