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우의 효능과 무 부작용 칼로리 안내

무는 가을무가 정말 맛있다고 하죠. 가을 무는 무의 쓴맛은 사라지고 단맛이 강해 생으로도 먹을 수 있을 만큼 달고 시원하답니다. 그렇다보니 가을무를 이용해서 각종 요리를 하면 더 맛있는데요. 무는 싸고 맛있지만 소화가 안될때 무우를 먹으면 빨리 효과를 볼 수도 있는 채소랍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무를 트림없이 먹으면 인삼보다 더 좋다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을거에요? 정말 인삼보다 좋을까요? 

진짜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생각보다 무의 효능이 참 많답니다.우리나라 토종무는 소화와 해독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무를 즙을 내어 먹으면 지혈을 시키고 열을 내려주고 소독을 해준다네요. 매일 무즙을 먹으면 살결이 고와지고 피부발진 여드름에도 좋다고 합니다 .얼굴에 팩을 해주면 건조한 피부를 완화시켜주고 탈모있으신 분들은 무즙을 바르면 모근을 튼튼하게 하고 비듬을 제거해준다네요.

또 삶아서 먹으면 담증을 없애주고 식적을 제거해준다네요 즉 소화를 깨끗하게 시켜준다는 뜻입니다.

 

무하면 소화잖아요 무의 디아스타제 전분효소가 단백질 분해효소라 소화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생선회랑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그런데 무우의 효능이 의외로 참 많습니다. 무즙이 기침 많이 할때 기침을 멎게 하고 속을 따뜻하게 하며 빈혈에도 좋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거기다 항암작용까지 하는 성분도 있다는 사실~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이 암세포를 사멸시키고 우리 몸의 암세포가 재생산 되는것을 맞아준다네요. 니코틴을 해독시켜주고 소염작용 이뇨작용도 합니다. 무의 효능이 너무 많아서 우선순위를 둘 수 없지만 기본적으로 소화를 돕고 기침감기 인후통 가래등으로 고생할때 무우를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거기다 무가 관절염에도 효과적이라니 완전 만병통치약같네요.

이 좋은 무에도 부작용이 있을까요?

옛날에는 한약과 무를 먹으면 머리가 하애진다는 설이 있었다는데 낭설이라고 하고요. 위가 안좋은 분들이 생무를 많이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무의 고이트로겐이란 성분은 갑상선 저하 및 비대를 생기게 할 수 있기에 갑상선이 원래 안좋으신 분들은 생무를 먹기보다 익혀먹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고이트로겐 성분이 익히면 사라진다고 합니다.

무도 부작용이 있긴 있네요 인삼과도 먹지 말라고는 하는데 인삼 먹을 일이 많지 않아서 ㅠㅠ

무 칼로리는 정말 적더라고요 수분과 섬유질이 많아서 그런가 100g에 13칼로리네요. 거의 물이네요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