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8월도 오늘이 마지막이네요!!!

8월도 지나갔겠다 가계부 점검과 동시에 카드회사에서 온

카드 명세서를 보니 입이 떡 벌어지네요!!!

쓸때는 몰랐는데 제가 긁고 다닌 것들이 합쳐져서

어마어마한 돈을 결제해야 합니다.



8월에는 휴가 간다고 쓴 돈도 많아서 금액이 컸는데요

아마 9월에는 추석이 껴있어서 9월달에도 만만치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중에, 제가 현금이 없어서 신용카드로 현금서비스를 받은 적이 

있었는데, 그 현금서비스 금액도 함께 나왔습니다

처음에 10만원정도 현금서비스 받는다고 뭐 ~했는데

막상 나온 금액 보니 좀 아깝네요. 



신용카드 상품별 현금서비스 수수료율 할부수수료율 연체이자율 안내(출처:여신금융협회)


은행,카드회사별 현금서비스와 할부수수료율입니다.연체이자율도 후덜덜하네요

제가 쓰는 kb국민카드인 경우 현금서비스 수수료율이 6.50~27.40%입니다.

수수료율이 굉장히 차이가 많이 나는 데 그 이유가 바로 신용등급 때문입니다.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현금서비스 이자율도 이렇게 달라지는 지는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현금서비스에서 제일 싼 이자율은 6.0의 광주은행 카드입니다

다름에 6.44의 신한은행 6.5%의 국민카드 기업은행 정도가 되겠네요

이자율이 제일 높은 것은 하나카드로 27.90%입니다.

할부수수료도 이렇게 보니 만만치 않습니다.

국민카드가 4.3%으로 제일 적고 스탠다드 차타드와 씨디은행이 21.9%로

할부수수료율이 제일 높네요



신용등급에 따른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수수료율 안내(출처:여신금융협회)



신용등급에 따른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이자율을 살펴 볼 수 있는데요

신용등급이 10등급까지 있고 처음에 신용등급이 4~6등급으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연체하지 않고 자신의 신용도를 잘 유지하면 2~3등급까지

올라갈 수 있지만 올라가긴 힘들어도 내려오는 것은 정말 쉽다고 하니

자신의 신용도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겠습니다.

그다지 신용 잃은 행동을 하지 않았더라도 저기 위에 1등급~2등급은 

거리가 먼 거였네요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1.연체를 하지 않는다

2.자동이체를 활용하자(연체와 연결됨)

3,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자



여신금융협회에서는 내가 사용하는 카드들의 포인트들을

알 수 있는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잘 안쓰는 카드에 남아 있는 포인트까지 빡빡 긁어서 보여주니

혹시 포인트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경제가 어려워져서 소비를 줄이는 가정들이 늘어나고 있다는데

우리집 가정은 도대체 소비가 줄지 않고 늘고 있으니 큰일이네요

현금서비스 이자율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현금 귀찮아서 안갖고 다니다가 이런 사단이...

돈 아껴써야 겠습니다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