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퇴직금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 계시죠? 전 퇴직연금에 가입되어 있어 가입된 은행 퇴직연금에 들어가서 정기적으로 검색을 합니다. 퇴직연금을 운용하는 방식에 따라 내 퇴직연금이 변동될 수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큰 차이는 없더군요.( 퇴직연금 운용의 수익률이 생각보다크지 않아요)
퇴직을 하게 되서 퇴직금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분양받기 위해 모자란 금액을 퇴직금으로 융통하시려는 분들도 많으시더군요. 그럴경우 간단하게 내 퇴직금이 얼마만큼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네이버 검색창에 퇴직금 계산기라고 키워드를 작성하시면 되요.
퇴직금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마지막 3개월의 기본금과 기타수당 연간상여금 총액을 아셔야 합니다. 내 월급은 알지만 기본급이 얼마인지 기타수당은 얼마인지 정확히 모르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럴경우 융통성있게 작성해 보세요.
입사일자와 퇴직일자를 설정하신후 정보에 맞게 기입하신 후에 계산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1일 평균임금과 퇴직금이 산출되어 나오게 됩니다 이는 퇴직 3개월의 임금총액으로 퇴직금이 계산되어지기 때문에 매년 임금이 상승했던 분들이라면 퇴직금이 훨씬 적어질 수도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도 퇴직금 계산기 서비스를 만나실 수 있는데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안에 아래쯤에 퇴직금 계산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창이 뜨는데요 스크롤을 쭉 내려서 퇴직금 계산기를 클릭합니다
보다시피 네이버 계산기와 비슷한 퇴직금계산기가 뜨는데 이용하는건 훨씬 복잡합니다. 입사일자와 퇴직일자를 기입한 후 평균임금계산기를 클릭하시면 기간 날짜들이 나옵니다. 여기에 기본급 기타수당 상여금을 기입합니다
그런 후에 평균임금 계산 퇴직금계산을 차례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퇴직금계산기 같은 조건으로 계산해보았더니 결과는 같습니다.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가 이용하기는 불편하나 퇴직금계산의 예시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퇴직금계산을 엑셀로 결과보기를 클릭하시면 퇴직금계산방법까지 기재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뭐 계산방법은 중요하지 않고 얼마나 받을 수 있을런지가 중요하다 보니 고용노동부퇴직금 계산기까지 안가셔도 네이버 계산기로도 충분히 퇴직금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계산기같은 경우 임금이 크게 오르지 않을 수록 근무기간이 짧을 수록 정확도는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퇴직연금 형식으로 되어 있다면 운용방식에 따라 퇴직금이 차이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