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을 편리하게 만드는 포털 사이트 민원24를
여러 공공기관에서 발급받아야 하는 서류들을 집에서 쉽게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민원24는 기본적으로 주민등록등본,초보들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고
병적증명서발급, 출입국사실증명,전입신고,지방세납세증명,
개별공시지가 확인,건축물대장등초본,토지대장열람등본발급신청,지;적도열람등본교부신청
토지이용계획확인신청,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납세증명서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생활정보 통합서비스입니다
민원24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다도 서류신청은 가능하지만
한번 가입해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으니 공인인증서 등록하여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민원24에서 보이는 전입신고 그림을 누르시면 해당 서비스 안내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먼저 주소이전 신청서를 작성하기 전에 신청서 작성예시들을 살펴본 후에
작성하시면 헤매지 않고 바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 살피셨다 하면 맨 밑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주소이전 신청하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로그인을 하시라고 나오는데요
여러 인증방법이 있지만 회원가입 안하셔도 전입신고는 가능합니다
공공기관 홈페이지이기 때문에 깔라는게 많을 수도 있긴 합니다
자신의 개인정보들을 입력하고 나면
이사갈 주소들을 적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차근차근 따라가시면 쉽게 인터넷으로 주소이전이 가능하답니다
민원24에서 발급할 수 있는 민원사무명들입니다
총 2903건의 민원사무들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서류가 있으시다면 먼저 민원24를 통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면 좋습니다